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하루 열지않기

현재 위치
  1. 앱약관
개인정보처리 방침
게시판 상세

개인정보처리방침

 

<㈜스마트굿즈>(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고 적법하게 처리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수집의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 제한의 불이익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 방침의 목적

회사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어떻게 처리되는지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이용자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어떠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수집한 개인정보를 어떻게 이용하며, 누구에게 이를 공유하고, 언제 파기하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조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도지 않으며, 변경이 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예정합니다.

 

1. 고객관리 및 민원사무처리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 인증, 회원자격 유지 ·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 · 통지, 고충처리 등의 고객관리 및 민원 신원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 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만, 본인 식별·인증 형태의 서비스로 진행하는 않는 경우 별도의 법정대리인 과정은 추가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의 건강과 운동상태 분석 서비스 및 앱 컨텐츠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날씨정보제공, 경쟁전, 운동매니져 등 앱내 컨텐츠 사용, 운동정보의 체계적 기록 및 건강관리를 위해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앱 접근 권한 안내

: 이용자 개인 휴대폰의 전화 및 SMS 알림을 웨어러블 기기에 받아 보시려면 전화 및 SMS 접근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회사의 앱은 아래와 같은 접근 권한을 필요로 합니다. 각 접근 권한이 필요할 때 요청됩니다.

- 알림 접근 : 웨어러블 기기에 푸쉬 알림을 받기 위해 사용

- SMS/MMS/카카오톡 등의 메신저 앱 : 휴대폰에 수신된 메신저 정보를 웨어러블 기기에 전달하기 및 답장을 위해 사용

- 전화/통화기록/주소록 : 휴대폰 전화 수신 시 웨어러블 기기에 알림 기능, 웨어러블 기기에서 통화 및 거부 기능을 위해 사용 및 웨어러블 기기에서 휴대폰 전화발신을 위해 사용

- 카메라 :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한 휴대폰 사진촬영 기능을 위해 사용

- 저장공간 : 웨어러블 기기에 펌웨어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 사용, 사용 기록저장을 위해 사용

- 블루투스 : 웨어러블 기기와 휴대폰의 통신 연결을 위해 사용

- 위치/근처기기 : 웨어러블 기기와 통신 연결, 운동 관련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

* 전화 및 SMS 수신 시 이용자 개인의 웨어러블 기기에 표시되는 연락처 및 SMS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신규서비스 제공업무

신규 서비스, 부가 서비스, 맞춤 서비스 개발 및 제공, 사후 서비스(A/S) 제공, 서비스 개선, 서비스 개선을 위해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연구 및 개발,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또는 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이용, 분석, 제공 등(기타 당해 이용자 개인에 대한 서비스 또는 소관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포함)


 

제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방법

회사는 다음의 수집항목 및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그 목적은 제1조를 따릅니다.

 

1. 고객관리 및 민원사무처리 관련

• 수집항목 : 이름, 닉네임, 연락처(전화번호), 메일, 아이디 및 비밀번호, 주소, 구입처, 구매정보, 제품정보, 상호, 스마트폰정보

• 수집방법 : 이용자 본인이 입력

 

2. 이용자의 건강과 운동상태 분석 서비스 및 앱 컨텐츠 제공 관련

• 수집항목 : 회원ID,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 성별, 연령, 생년월일, 신장, 체중, 심박수, 산소포화도, 수면, 혈압, 온도, 보행정보, 칼로리소모량, 운동정보, 위치정보, 생리주기, 스트레스, 바이오리듬, 인바디, 위치

• 수집방법 : 이용자 본인이 입력 또는 휴대폰 및 웨어러블기기 측정

 

3. 신규서비스 제공업무

• 수집항목 : 회원ID, 비밀번호, 닉네임, 이메일, 성별, 연령, 생년월일, 신장, 체중, 심박수, 산소포화도, 수면, 혈압, 온도, 보행정보, 칼로리소모량, 운동정보, 위치정보, 생리주기, 스트레스, 바이오리듬, 인바디, 위치

• 수집방법 : 이용자 본인이 입력 또는 휴대폰 및 웨어러블기기 측정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없이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파기하며, 귀하께서 파기를 요청하실 경우에도 즉시 파기하고, 개인정보가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3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동 분석 및 관련 서비스 제공 업무 : 회원탈퇴 시 까지

2. 고객 상담 대응 업무 : 1년

3. 온라인 판매 업무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③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2.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3.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수탁자 : Amazon

위탁업무 내용 : 클라우드 서비스

개인정보 보유기간 : 이용자의 개인정보 삭제 의사가 있을 경우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2. 수탁자 : 기상청

위탁업무 내용 : 위치기반 날씨 서비스

개인정보 보유기간 : 이용자의 개인정보 삭제 의사가 있을 경우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3. 수탁자 : Openweathermap

위탁업무 내용 : 위치기반 날씨 서비스

개인정보 보유기간 : 이용자의 개인정보 삭제 의사가 있을 경우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4. 수탁자 : Google

위탁업무 내용 : 위치기반 지도 서비스 

개인정보 보유기간 : 이용자의 개인정보 삭제 의사가 있을 경우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② 회사는 개인정보를 본인의 별도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는 다음의 경우를 예외로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5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이용자는 회사가 보유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해 신분증 사본을 요청하거나 기타 기술적인 방식을 통해 본인확인을 합니다. 또한, 회사는 이러한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필요한 서식을 마련하고, 이용자로 하여금 이를 작성하여 제출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연결된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는 해당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기관에 직접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다만, 회사는 기술적으로 가능한 경우 이러한 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도록 이용자를 지원합니다.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은 이용자를 대리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필요한 서식을 마련하고, 법정대리인에게 해당 서식의 작성 및 대리권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나 법정대리인은 서비스 앱 내 ‘고객센터’를 이용하거나 아래 개인정보 보호업무 수행 부서로 연락하여 이러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자동 정보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사이트는 이용자의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를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쿠키는 이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사용됩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의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이용자의 설정 정보를 저장해야 하는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④ 회사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는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휴먼전환 30일 전까지 휴면계정 회원에게 별도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 예정일,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등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알리고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휴면계정 전환 전 서비스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또한,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을 하는 경우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휴면계정을 복원하여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분리 저장∙관리 대상 : 1년 동안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계정

• 기간 만료일 : 분리 저장∙관리일로부터 1년이 도래하는 시점

• 분리 저장하여 관리 및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인적사항, 건강과 운동상태 등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6.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추가적인 이용 · 제공 판단기준)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제3항 및 제17조제4항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4조의2에 따른 사항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 ·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이에 따라 회사가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추가적인 이용 · 제공을 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습니다.

•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 · 제공하려는 목적이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추가적인 이용 ·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 제공이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③추가적인 이용 · 제공 시 고려사항에 대한 판단기준은 사업자 스스로 자율적으로 판단하여 작성 · 공개하겠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오영권

직급 : 대표

연락처 : 070-4632-3302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머천다이징팀

담당자 : 채승기

연락처 : 070-4632-3302

 

② 정보주체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 · 처리하는 부서)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 · 처리 부서

부서명 : 머천다이징팀

담당자 : 채승기

연락처 : 070-4632-3302

 


제12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 · 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4년 1월 20일 부터 적용됩니다.

②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보안기술, 회사의 관리체계 및 정책의 변경에 따라 내용이 추가, 삭제, 수정 등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변경이 있는 경우 최소 7일전에 회사의 앱을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고지하겠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